테마 디자이너 도전해보고 싶어요ㅠ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psd 파일(오토데스크 스케치북)에 적힌 설명글 보니까 포토샵 이야기가 나오더라고요…

테마를 디자인 하려면 포토샵 프로그램이 필요한가요? 어도비가 제일 유명하던데, 유료 프로그램으로 시작해야 하나요ㅠㅠ? 어도비 할 줄도 모르는데 포토샵부터 배우고 하는게 맞을까요? 그냥 그려서 하면 안되겠죠…?

  1. 폰트는 따로 제작 안해도 되는거죠?? 그냥 기존 폰트 중에서 어울리는걸로 골라서 하면 되는건가요…?

도와주세요ㅠ

You don’t need photoshop, you can use the free illustration tool Gimp. If you were to try and use Paint or some simple tool like that they will certainly reject it.

Basically if you aren’t already a graphical artist the odds of you being approved are very low.

Ron
Samsung Developer Program

  1. 꼭 포토샵이 아니시더라도 디자인/그림을 디지털로 그려야하는 과정은 필수이기 때문에 일러스트를 하실수있는 프로그램이 꼭 있으셔야 합니다. 벡터 디자인을 하시고 싶으시다면 어도비의 일러스트레이터를 쓰시는게 좋지만, 아니면 현재 시중에 어떤 그림 프로그램들이 나와있나 리서치해보시고 비교해서 본인과 가장 잘 맞는 걸 고르셔야 하겠습니다.

개개인마다 다르시겠지만, 저같은 경우엔 테마디자인이나 배경화면, 아이콘 등을 프로크리에이트 (Procreate)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제작하고 (애플 only입니다), 그 후 포토샵을 이용해 후반작업 (파일전환, 사이즈 조절, 스팟힐링 툴, 조합…)을 합니다. 저는 포토샵으로 다른 디자인일을 간간히 해왔지만, 온전히 그림을 그리는 것은 아이패드로 Procreate을 쓰는것이 훨씬 편안하더라구요. 하드웨어가 싸진않지만, 이 프로그램 자체는 일시불로 $10정도 밖에안돼서 저는 만족합니다.

  1. 폰트는 따로 제작 안하셔도 됍니다. 인터넷에 무료/유료 폰트가 많이 업로드되어 있으니, 필요에 따라 받아 쓰셔도돼고, 아니면 쓰시는 프로그램에 있는 기존 폰트를 쓰셔도 됍니다. 포토샵같은경우는 한달마다 프로그램 비용을 내셔야하기때문에 어도비 라이브러리에서 엄청많은 종류의 폰트를 제공해줘서, 따로 인터넷 서치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덜 하긴합니다.

처음 시작하기에 막막해보이고 복잡해보여도 하나씩 풀어가시고 시도해보시면 테마 디자이너 하실수있을꺼에요. 저도 하나도 못할것같고 그냥 이도저도 안됄것같이 두려운마음이었는데, 한 번에 붙었어요! 포트폴리오 사항 잘 따르시고, 사이징이나 UX에 대한 눈썰미만 있으시다면 잘 하실거라 생각됍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