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튼 네트워크 private key 저장 방법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1. 키스토어에서 새로운 private key를 생성한 후에 그 key를 가지고 클레이튼 네트워크에 sign할 수 있는지

  2. signKlayTransaction API에서 byte unSignedTransaction에 RLP 인코딩을 적용해서 값을 넣으려고 하는데 Web3.j나 caver에 API가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3. 키스토어는 시드 복원문구로 다른지갑을 불러오는데 클레이튼 개인키를 어떻게 저장하나요?

  4. 제가 이해한 방식은 클레이튼 트랜잭션을 보낼 땐 Web3j로 unsigned transaction을 생성하고 키스토어 sdk로 사인하는 플로우로 이해했는데 맞을까요?

감사합니다.

네,

키스토어로로부터 새로운 root seed를 생성하고 트랜잭션의 서명이 가능합니다.

web3j를 통하여 RLP인코딩이 가능합니다.

키스토어는 복원문구로부터 개인키를 생성하여 키스토어에 저장합니다. 키스토어에 저장된 개인키는 키스토어 외부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개인키를 별도로 저장하실 순 없습니다.
개인키의 사용이 필요한 시점(트랜잭션 서명)에서 키스토어 내부의 TEE에서 서명하여 그 결과를 외부로 전달합니다.

이해하신 것과 동일하게 web3j로 RLP인코딩한 unsigned transaction bytes를 키스토어에 서명 요청하면 callback을 통해 서명된 Transaction byte를 전달합니다.

지원가능한 트랜잭션의 종류는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PI 서명 요청에 대한 프로그래밍 가이드는 https://developer.samsung.com/blockchain/keystore/programing-guide/api-implementation.html#Sign-a-Transaction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